영업의 주요 업무는 병원, 의원, 약국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영업활동이란 시장환경과 거래처 분석을 통해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한 뒤 고객과의 관계형성, 거래처 방문 등의 활동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합니다. 영업활동은 단순한 판매 행위가 아니라 의학지식을 전달하고 고객인 의사, 약사와 소통하는 활동이기에 제약회사의 영업담당 직원은 MR(Medical Representative, 의료정보담당자)이라고 불리는 전문영업직 종사자입니다.
MR로서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제품, 질환, 보험급여에 대한 일반사항, 최신 의료계 경향에 대한 정보를 항상 숙지해야 하며, 전문인들을 상대로 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의학지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다양한 고객들을 대하기 위한 Communication Skill과 참신하고 도전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보유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