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파마홀딩스, 직급 호칭 없앤다
출처 제일파마홀딩스 등록일 2022.10.26

제일파마홀딩스, 직급 호칭 없앤다

직급 호칭 '매니저'로 단일화 …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 

제일약품, 제일헬스사이언스 등 전 계열사에 적용
 


 
 
제일파마홀딩스가 수평적 호칭제를 도입했다. 기존 차장, 부장 대신 '매니저'로 호칭을 통일했다.
 
제일파마홀딩스(대표 한상철)는 전 계열사 직원 호칭을 ‘매니저’로 일원화하는 수평적 호칭제도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차장, 부장 등으로 불리던 직급 호칭이 '매니저'로 단일화되면서 보다 유연한 소통을 통해 수평적인 조직문화 정착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호칭 단일화와 함께 복잡했던 직급의 체계 또한 기존 7단계에서 4단계로 통합, 간소화했다.
 
단, 업무 권한이나 경계 구분 등 혼선을 방지하기 위한 최소 한계선을 두기 위해 부서장인 팀장, 지점장 등의 호칭은 유지하기로 했다.
 
이러한 호칭 캠페인은 지주사인 제일파마홀딩스를 비롯해 제일약품, 제일헬스사이언스 등 전 계열사에 적용된다.
 
제일파마홀딩스 관계자는 “호칭 변경은 직급에 대한 장벽없이 구성원 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성과를 낼 수 있는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직무 별 전문성은 강화하면서 권위주의적인 분위기는 타파해 보다 유연한 기업문화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일파마홀딩스
 이전글 제일약품,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콘퍼런스 ''CPhI 2022'' 참가
 다음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니슬 더마 필름''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프로모션 진행
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