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제일약품㈜’(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의학정보 문의 처리를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① 회사의 의/약학적 정보 전달 업무
• 회사 대표 전화로 접수된 문의에 대한 답변 운영
• 회사 홈페이지 온라인 문의에 대한 답변 운영
• 의학정보 전용 이메일로 접수된 문의에 대한 답변 운영
② 약물 감시와 관련된 문의 처리
③ 제품 품질과 관련된 문의 처리
④ 보상 요청과 관련된 문의 처리
• 불만고객의 질의에 대한 답변
• 의약품 구입 비용의 환불 또는 대체의약품으로의 재처방에 대한 비용 지원
• 계약의 체결·이행: 계약 당사자의 신원 확인, 계약 체결 여부의 결정, 대금 지급
⑤ 홈페이지 온라인지원자의 본인 확인 및 입사지원자의 선발 및 전형결과 본인확인 등 채용서비스 업무
2.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채용서비스, 의학정보 문의, 기타 온라인문의 처리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회사 대표 전화로 접수된 문의에 한하여 상담 내용을 녹음하고 있습니다.

① 전화 답변이 필요한 문의: 성명, 전화번호
② 서면 답변이 필요한 문의: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FAX 번호
③ 약물 감시와 관련된 문의
• 환자의 개인정보: 본인여부, 성명, 국가, 성별, 생년월일(나이), 임신/수유 여부, 이상사례에 대한 세부사항(이상사례 시작 및 종료일, 이상사례 회복 여부, 현재 앓고 있는 질병), 이상사례를 일으킨 원인으로 의심되는 제일약품㈜ 제품에 대한 세부사항(제품명, 투여목적(적응증), 1회 투여량, 투여빈도, 투여기간), 이상사례 발생 당시 함께 복용한 제품명
• 보고자의 개인정보: 성명, 자격(의사, 약사, 간호사 등의 의료전문가, 소비자), 국가
④ 제품 품질과 관련된 문의: 성명, 전화번호, 병원/약국의 정보(상호, 주소), 거래 도매상명
⑤ 보상 요청과 관련된 문의
• 개인 식별을 위한 개인정보: 성명 또는 이니셜,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주소
• 환불 또는 비용 지원을 위한 계좌번호
• 의약품 처방 기록 또는 구매이력
⑥ 온라인문의
• 성명, 자택전화번호, 개인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⑦ 채용서비스
•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 : 성명(한글,영문,한자),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긴급연락처, 이메일, 본인인증결과값(DI), 자택전화번호, 학력사항, 경력사항, 외국어성적, 자격증정보, 컴퓨터능력, 수상경험, 해외경험, 동아리/사회경험, 병역사항, 보훈대상여부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관계법령 규정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의무가 없는 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문의로 수집된 정보는 아래의 사유로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대표 전화로 의학정보 문의 접수 시 발생하는 원본 문서 (예, 녹음본, 메모 등)
• 보유 근거 : 문의 처리
• 보유 기간 : 문의 종결 일자로부터 1일
② 의학정보 전용 이메일로 접수된 문의 이메일 사본
• 보유 근거 : 이메일 서버 운영
• 보유 기간 : 1개월
③ 약물 감시와 관련된 안전성 문의가 포함된 통화 녹음본
• 보유 근거 : 약물 감시 업무의 진행
• 보유 기간 : 최대 1개월 (익월 1주차 목요일까지)
④ 회사 홈페이지 온라인 문의 내역
• 보유 근거 : 홈페이지 온라인 문의 운영
• 보유 기간 : 1년
⑤ 서면 답변으로 제공된 이메일 사본
• 보유 근거 : 내부 방침
• 보유 기간 : 판매 허가 종료로부터 10년
⑥ 약물 감시와 관련된 안전성 보고를 목적으로 수집된 정보
• 보유 근거 : 약물 감시 업무의 진행
• 보유 기간 : 의약품의 판매 허가 종료로부터 10년
⑦ 회사 홈페이지 온라인지원 채용정보
• 보유 근거 : 홈페이지 온라인지원 운영
• 보유 기간 : 채용종료후 14일
⑧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유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 기간 : 3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③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국내외 파트너사(제일약품㈜와 관련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업체)에 안전성 정보 보고
• 제공받는 자: 국가규제기관(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및 국내외 파트너사(제일약품㈜와 관련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업체)
• 제공 목적: 이상사례에 대해 국가규제기관, 파트너사로 보고하여 제일약품㈜ 제품과 그 제네릭 제품, 또는 활성 성분 자체, 규제 기관에서 해당 생산 배치의 안전성을 평가할 수 있도록 법적 의무 이행
• 제공 항목: 수집항목과 동일
• 보유 기간 : 해당 의약품 허가 종료 후 10년까지
④ 제품 품질과 관련된 문의 처리를 위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공받는 자 : 해당 제품의 위탁사 혹은 제조사
• 제공 목적 : 제품 문의에 대한 답변제공, 소비자불만 사항에 대한 처리
• 제공 항목 : 수집항목과 동일
• 보유 기간 : 접수 일자로부터 3년
5. 개인정보처리 위탁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전문업체에 시스템을 위탁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 수탁업체 : 제일파마홀딩스㈜
• 위탁업무내용 : 홈페이지 및 관련 시스템 운영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개인정보 수집 목적의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 후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기록·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에 파쇄하여 파기합니다.
7. 고객의 권리•의무와 그 행사방법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삭제 할 수 있습니다.(단, 만 14세 미만의 개인정보는 받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담당부서 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연락처는 “개인정보에 관한 서비스” 참조)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 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단, 고객이 삭제 요청한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 합니다.

8.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고객의 PC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사용 목적 : 회사는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세션관리 및 접속빈도,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는데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설정방법선택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호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 관리 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교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 제한
② 기술적 조치 : 보안프로그램 운영, 방화벽∙침입차단시스템∙암호화등 외부침입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위한 보안환경 구축
③ 물리적 조치 : 자료실의 접근통제 및 잠금장치


10. 의학정보 문의처리 개인정보의 열람청구
고객은 의학정보 문의 처리 관련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각 호, 제37조 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그 청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의학정보 문의 처리 담당 부서 : 학술팀
• 전화번호 : 02-549-7451
• 이메일 : medical@jeilpharm.co.kr


11. 개인정보 처리정지, 정정 및 삭제 요구
고객은 회사로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또는 정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각 호, 제37조 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그 청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2.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3. 개인정보에 관한 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담당부서 및 의학정보 문의 처리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담당부서 : IT팀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IT팀장
• 전화번호 : 02-549-7451
• 이메일 : privacy@jeilpharm.co.kr

• 의학정보 문의 처리 담당 부서 : 학술팀
• 전화번호 : 02-549-7451
• 이메일 : medical@jeilpharm.co.kr
14.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따른 고지
①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1월 13일부터 적용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